서브배경이미지

척추질환의 치료

신경외과

의술은 환자를 위해 발전하며
건강한 삶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대표번호

  • 055-351-3993

진료시간

  • 평일 09:00 ~ 17:30
  • 수요일 09:00 ~ 17:00
  • 토요일 09:00 ~ 12:00
  • 점심시간 12:30 ~ 13:30
  • (24시간 야간 진료실 운영)

CMS Skin

전문적인 검사를 거쳐 수술을 받는 것이 필요!

대표적인 척추질환인 요통이나 경부 통증은 초기에는 적절한 근육 운동과
올바른 자세 유지, 약물복용을 통해 증상이 호전되기를 기다려보게 됩니다.

그러나 이 같은 치료를 통해서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있다면 척추 CT, MRI, 역동적 방사선촬영, 신경기능검사 같은 전문적인 검사를 거쳐 수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게 됩니다.
전신마취 하에 시행하는 수술적 치료를 반드시 받아야 할 경우가 아니라면 부분 마취를 통해 작은 상처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한 최소침습 척추 시술도 권장되며, 이 같은 수술을 받을 경우 전신마취를 통해 수술 받는 것 이상의 좋은 치료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척추질환의 치료나 수술 종류와 방법
약물 치료 우리 몸의 통증은 놔두면 저절로 점점 악화되는 특성을 갖고 있어서 통증이 악순환 되는 것을 방지하고 신경 주위의 염증을 풀어 주며, 뻣뻣해져 있는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약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병이 오래되었거나 심한 경우 효과를 보지 못할 때는 다른 치료법을 고려하게 됩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의 기본 원칙은 통증 완화와 근력강화 입니다. 초기에는 허리 깊숙이 열을 전달시켜 염증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어느 정도 급한 통증이 해소되면 허리의 근력을 튼튼하게 하여 척추를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초기의 급성 통증에는 효과가 있으나 만성적인 통증에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간접 수술법 이것은 디스크의 튀어나온 부위를 직접 제거하는 것이 아니고 디스크의 앞이나 옆에서 디스크의 내용물을 조금 뽑아내어 디스크 내의 압력을 감소시킴으로써 신경을 누르는 정도를 좀 낮추어 주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디스크가 팽팽하게 튀어 나와 신경을 누르고 있는 사람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환자는 사실 얼마 되지않으며, 해당 환자에 한하여 비교적 나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간접 수술법은 주사로 디스크를 녹이는 방법, 디스크를 빨아들이는 방법, 내시경으로 제거하는 방법, 또 최근에는 레이저로 디스크를 녹이는 방법까지 소개되고 있습니다.
직접 수술법 척추에는 여러 질환이 있는 만큼 수술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디스크만 제거하는 방법, 신경을 누르고 있는 뼈의 일부를 제거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 이 들 중에서 환자의 병에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시행하게 됩니다. 최근에 척추수술 분야가 많이 발달하여 예전처럼 척추수술이 힘들고 위험하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척추전문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여 적절한 방법의 수술을 받는다면 대부분의 환자에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